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농협 국민은행 등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농협이나 국민은행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대부분 재발급을 받는 방법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만 할 줄 알면 됩니다.

1.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방법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농협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 것 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등 여러 곳에서 모두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도대체 왜 이미 발급 받은 것을 다시 재발급 해야 될까요? 이유는 분실이나 만료후 다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신다면 잘 알고 있어야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을 통해 설명을 드릴테니 일단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여기서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곳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해 검색창에 발급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여러분들이 이용하는 은행에 따라 검색하는 방법이 다를 것 입니다. 저는 농협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검색창에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를 선택하셔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이제부터 시작을 할건데요. 상단 메뉴 첫번째에 위치한 공인인증서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재발급이라고 써져있는 하위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시면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실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이건 설치해주셔야 진행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저도 원래 컴퓨터에 뭐 설치하고 하는거 싫어하는데 어쩔수 없더라고요.

아무튼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계속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용자 ID 등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인증서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2. 결론

오늘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농협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 모두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대부분 이런 프로세스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은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약간 어려워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과정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설명을 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니 제가 설명드린 내용대로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때 어려웠습니다. 방법도 모르고 용어는 어렵고 해서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께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저처럼 시간낭비 하지마시고 빠르게 하시라고요.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엔 인터넷뱅킹을 안하시는 분들이 없기 때문인데요. 인터넷뱅킹을 할 때 꼭 필요한게 공인인증서이고 또 여러방면으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해 미리 숙지해 놓으시고 앞으로는 간단하게 스스로 재발급 받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처음엔 어려웠지만 지금은 눈감고도 할 수 있거든요.

아무튼 오늘 제가 준비한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엔 다 어려워하니 포기하지 마시고 설명을 보시면서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