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영국사이트 바로가기

카카오닙스 2019. 6. 14. 08:26


구글 영국사이트 바로가기


구글 영국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영국인이나 영국에서 살다온 유학생 및 교포 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국 구글이나 영국 구글이나 똑같은거 아니냐라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뭐가 다른지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영국사이트와 한국 구글은 검색결과가 다릅니다. 같은 구글이지만 구글의 검색은 사용자의 위치와 국가 등을 고려해서 검색 결과를 내놓기 때문입니다.

즉 같은 한국에서 영국 구글과 한국 구글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선택한 것은 구글 영국사이트이기 때문에 검색결과는 영국과 관련된 내용을 보여준다는 것이죠.


구글 영국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설정을 영국으로 해줘도 되고, 찾기 귀찮다면 https://www.google.co.uk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시 구글 영국사이트와 한국 구글이 진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방법은 한국 구글에 아무거나 검색해보세요. 예를들어 소녀시대라고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검색결과 및 문서수를 잘 기억하시고, 똑같이 구글 영국사이트에서 똑같이 검색을 해보세요.

검색결과를 보시면 구글 영국사이트와 한국 구글의 검색결과가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까 제가 이야기한 것 처럼 구글의 검색결과는 내가 현재 거주하는 곳과 나라 등을 고려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오늘 구글 영국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구글이 다 똑같지 않다는 점 이해하시겠죠? 검색엔진이라는게 알면 알수록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제 포스팅 읽어보시고 더 공부해보세요.

이 외에도 다른나라 구글을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영국사이트 바로가기

미국 구글 바로가기

캐나다 구글 바로가기

호주 구글 바로가기

일본 구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