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법원 인터넷등기소 영수증출력 및 열람 방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영수증 출력 및 열람 그리고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을 이용하시면 부동산 등기를 셀프로 하실 수 있으니 방법에 대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1. 부동산 및 토지 등 셀프 등기 하는 방법


법원 인터넷등기소에 일단 접속을 해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부동산, 토지 등 등기 열람 및 발급 그리고 신청 등 여러가지 업무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알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상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법원 인터넷등기소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개의 포털사이트 모두 검색 결과는 똑같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털에 접속을 했다면 검색창에 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그 곳을 통해 접속하시면 쉽게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법원 인터넷등기소에 접속을 하셧다면 이제 열람 및 발급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을 보시면 열람하기 또는 발급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고 안내된 내용을 참고하시면 아주 쉽게 업무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제공하는 안내는 상세하기 때문에 어디서 발급 및 열람을 하는지까지만 알려드리면 그 다음부터는 홈페이지 가이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가이드가 잘 되있다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법원 인터넷등기소 영수증출력은 나의 메뉴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나의메뉴를 선택 하시면 영수증출력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참조해 보시면 간단하게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결론

오늘 법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등기 열람 및 발급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고 영수증 출력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간단한 작업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알기 전에는 도대체 이런 등기 열람 및 발급 그리고 영수증 출력을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많이 헤맸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런 것들을 어디서 하는지만 가이드 해드리면 누구든지 쉽게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오늘 제가 준비한 법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영수증 출력 등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욱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