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 월급 계산법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0년이 되고 많은 분들이 최저로 지급되는 임금이 어떻게 되고 실제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이 얼마나 올랐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것 입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지 함께보시죠.

1. 2020년에 최저임금은 어떻게 변할까요?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이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현재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과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학생분들이 제일 궁금하실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직장인 분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겠네요.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은 2019년에 비해 올랐습니다. 이렇게만 이야기를 하면 뭔가 속이 빈 강정과도 같으니 얼마나 변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일단 2019년에는 얼마였는지에 대해 먼저 말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은 그 다음에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2019년에는 8350원 이였고, 2020년에는 8590원으로 약간 소폭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년 전부터 큰 상승을 했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건 사실일 것 같습니다.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계산할 때는 여러분들이 일한 시간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주휴수당이라는게 있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들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을 일했다면 추가적으로 여러분들의 실수령액에서 월급계산을 할 때 주휴수당이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계산할 때는 여러분들이 일주일에 얼마나 일했고, 한달에 총 몇시간을 일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정확한 월급계산이 가능하고 실제로 지급 받은 실수령액과 차이가 없을 것 입니다.

그리고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대해서는 여러분들도 알고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월급계산을 하도 많이 해보셔서 안보고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 분들은 알아서 잘 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일한 만큼에 대한 금액을 못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물론 월급 계산을 할 때 일부로 그러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수로 잘 못 계산을 했을 경우 여러분들이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모른다면 잘 못 계산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건 여러분들이 일한 만큼의 대가를 제대로 못 받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니 월급계산 방법을 알고 있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결론

오늘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예전에 처음 아르바이트를 할 때는 계산기를 이용해 내가 이번달에 실수령액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월급계산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직접 계산한 후 직접 들어오는 금액과 비교를 해보는 것이죠. 그래야지 내가 일한 대가를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업주분들도 더 정확하게 계산하려고 노력을 할 것 입니다. 무슨말인지 아시겠죠?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은 몇번만 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것 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몇번 하다보니까 눈감고도 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조금 익숙해지면 어플을 통해서 최저임금을 계산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저도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계산할 때 처음엔 직접 했지만 시간이 지나서는 어플을 통해 했거든요. 계산기로 직접하려면 번거로워서요. 어플은 입력만 몇개 해놓으면 알아서 월급계산을 해줘서 훨씬 편리하더라고요. 사용해보신 분들은 공감할 것 입니다.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에 맞춰서 업데이트가 대부분 되었을 것 입니다. 그러니 혹시나 계산하기 번거롭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어플을 통해 계산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처음에는 직접 월급계산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직접 계산을 해보고 어느정도 익숙해진 이후에 어플을 쓰는게 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스스로 월급계산을 할줄 알고 어플을 쓰는 것과 계산할줄 모르고 어플을 쓰는건 조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을 직접 계산기로 몇번 계산을 해보신 후 어느정도 익숙해진 것 같다라는 판단이 드시면 그 이후에 어플이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월급 계산기를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가시겠죠? 물론 선택은 여러분이 하는 것 입니다.

아무튼 2020년 최저임금 실수령액은 직접 계산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그 계산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2020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