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hanmail.net과 daum.net의 차이

카카오닙스 2019. 9. 12. 12:32

hanmail.net과 daum.net의 차이


hanmail.net과 daum.net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hanmail.net은 과거에 다음 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골뱅이 뒤에 붙였던 도메인 주소였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 daum.net으로 통일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 hanmail.net은 쓰이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일을 hanmail.net을 이용해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목차

  1. hanmail.net과 daum.net은 같은 주소인건가요?
  2. 결론

1. hanmail.net과 daum.net은 같은 주소인건가요?


hanmail.net과 daum.net의 역사가 어떻게 되었는지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어떻게보면 도메인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같은 주소는 아니지만 기존에 hanmail.net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메일을 한메일로 써도 수신과 발신이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이용하는 분들이 적어지겠죠?

저도 예전에는 hanmail.net을 많이 사용했는데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즉 hanmail.net은 지는 별이라고 표현하면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요즘에는 네이버나 gmail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더더욱 이용자는 감소할 것 같습니다.

2. 결론

오늘 hanmail.net과 daum.net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아마 기존에 다음 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헷갈리셨을 겁니다. 저도 가끔씩 다음메일을 이용하긴 하는데 그 때마다 hanmail.net과 daum.net이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 라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찾아봤고 지금에야 그 차이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점점 잡지식만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