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


건축물관리대장을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과거에는 서류를 발급 받을 때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고 받는 순서로 진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로 인해 대부분의 서류를 인터넷발급을 통해 받을 수 있는데요. 건축물관리대장도 마찬가지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이 가능해지면서 업무가 훨씬 편해지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건가요?
  2. 결론

1.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건가요?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다음, 구글,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정부24 혹은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검색했다고 가정을 하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고 조금 내려보면 정부24시에서 작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보시면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신청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해당 제목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신청하는 방법과 신청하기라고 적혀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일단 신청하기 전에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인터넷발급을 할 경우 무료입니다. 신청서 작성 예시가 나와있기 때문에 신청할 때 어려움도 없어 보이네요. 그럼 이제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위해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는 신청작성예시를 보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 결론

오늘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업무처리가 참 편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실 일반인이 건축물관리대장을 인터넷발급 받을 일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련 직종에 있는 분들은 빈번하게 발급을 받기 때문에 아무래도 관련 직종에 일하시는 분들이 업무처리에 있어 많이 편해졌을 것 같네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건축물관리대장 인터넷발급 방법을 통해 조금 더 쉽게 업무처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