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는 공개시스템으로 하세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조회할 때는 공개시스템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즉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보시면 어렵지 않게 실거래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못다루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 접속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조회하기 위해 일단 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털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이나 다음 그리고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포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다음 포털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포털 검색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공개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그 곳을 통해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실거래가를 찾아볼 준비가 끝난 것 입니다. 이제 어떻게 국토교통부에서 실제 거래가를 찾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의 공개시스템을 보시면 상단 메뉴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조회하고 싶은 관심있는 분야의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아파트에 관심이 있으면 두번째에 있는 아파트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페이지가 검색할 수 있는 곳으로 전환됩니다.

여러분들 궁금한 지역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여러분들이 찾은 곳이 지도에 나오고 그 곳을 선택하시면 실거래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부터 변화해온 데이터도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2. 결론

오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공개시스템을 통해 어떻게 조회하고 찾아보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어디서 찾아보는지만 알고 있으면 누구든지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가 초심자분들을 위해 상세하게 설명해 놨으니 참고해주세요.

요즘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요즘 사람들이 이쪽 분야에 관심이 많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들도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쉽게 실거래가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