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도 길찾기 다음 네이버 구글 모두 가능


지도 길찾기를 다음, 네이버, 구글을 통해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대중교통, 자가용, 도보 등으로 갔을 때 걸리는 소요시간도 모두 계산해 주기 때문에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1. 지도를 통해 길찾기 하는 방법


지도 길찾기를 다음, 네이버, 구글 지도를 통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대부분 많은 분들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소요시간을 궁금해 하실 것 입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타고 갔을 때 걸리는 시간까지요.

지도 길찾기를 하는 방법은 사실 다음, 네이버, 구글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 3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근데 하나만 알고 계셔도 나머지를 이용하는데 별 무리가 없으니 하나만 잘 사용할줄만 알면 됩니다.

지도 길찾기를 위해 일단 다음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구글 포털도 상관 없지만 오늘 예시로 들을 것은 카카오맵이니 다음포털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것도 사용법은 거의 같습니다.

아무튼 지도 길찾기를 위해 검색창에 다음지도를 입력하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카카오맵의 지도 길찾기 기능이 작동되어 소요시간을 계산해 줍니다. 그리고 옵션으로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그리고 도보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만약 자동차를 타고 갈 것이면 그거에 맞게 경로와 소요되는 시간을 계산해줍니다.

2. 결론

오늘 지도 길찾기를 통해 다음, 네이버, 구글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여러분들께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다음지도를 통해 설명을 드렸지만 결국엔 사용방법은 똑같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3가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도 길찾기를 다음이 아닌 네이버나 구글에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똑같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소요시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그리고 옵션으로 대중교통과 자가용, 도보 등에 대한 것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 제가 준비한 지도 길찾기에 대한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모르는 지역을 가실 때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재밌고 알찬 내용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