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글 맞춤법 검사기

카카오닙스 2019. 6. 28. 12:45

한글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중에 가장 성능이 좋은 검사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종류는 많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부터 부산대 검사기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글 맞춤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검사기마다 성능이 다릅니다.

어떤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문장을 넣었을 때 말도 안되게 맞춤법을 교정해 주는 검사기도 있고, 어떤 검사기는 애매하게 한글을 맞춤법 교정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돌릴때마다 확인하기도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에 성능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출판사에서 일할 때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많이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때 사용했던 맞춤법 검사기 중에 가장 성능이 좋았던 것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제일 정확했고, 신뢰도가 높아서 다시 한번 검토를 안해도 될 정도였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검토하는 과정이 길고 힘들다는 것을 잘 압니다. 이런 과정을 한글 맞춤법 검사기가 알아서 해준다고 생각하면 시간 절약과 일의 능률이 오를 수 있는 것이죠.

아마 일반 사람들은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쓸 때 맞춤법이 틀렸나 확인하기 위해 검사기를 사용하실텐데요. 자기소개서에서 한글 맞춤법이 틀렸다면 면접관들이 안좋게 보겠죠? 그러니 성능 좋은 검사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제가 추천한 국립국어원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러분들이 문장을 써놓고 비교를 해보세요. 여러가지 시중에 나와있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돌려서 결과물들을 비교하시면 확실히 피부에 와닿을 것입니다.

국립국어원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가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국립국어원이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셔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가지 검사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국립국어원 맞춤법 교정을 해주는 검사기를 추천드리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