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등록 갱신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과 등록, 갱신, 재발급 등을 어떻게 하는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로그인을 하실 수 있는 분들은 대부분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을 것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의 공인인증서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과 등록, 갱신 그리고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받거나 한국정보인증 등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검색창에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는 페이지에 도착했습니다. 사업자와 개인으로 나눠지는데요. 여러분들의 필요에 맞는 메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 곳에서 공인인증서 발급과 갱신 그리고 재발급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는 사이트는 이 외에도 많으니 아래 사이트들을 참고셔서 원하는 곳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서 등록을 제외한 갱신과 재발급 또한 여러분들이 발급 받은 사이트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에 이어 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등록 같은 경우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까와 같이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다음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신 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간단하게 접속 가능합니다. 그럼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에 이어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상단에 로그인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페이지가 바뀌는데 해당 페이지를 보면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이라고 써져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인증서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과정을 다 하셨다면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등록, 갱신, 재발급을 전부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뭔가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과 등록, 갱신 그리고 재발급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처음엔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했는데 해보니까 이제는 쉽게 되더라고요.

2. 결론

오늘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등록, 갱신, 재발급에 대한 내용들을 이야기 해봤습니다. 결국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곳은 여러 사이트들이 있고, 그 선택은 여러분들이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서 갱신과 재발급을 할 수 있고요.

단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만 홈택스에서 가능하다는 점만 인지를 하시고 진행하시면 복잡할 것 하나도 없습니다. 발급, 갱신, 재발급은 인증서를 받는 곳에서 가능하고 나머지는 홈택스에서 가능하다 라고요.

아무튼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찬 내용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