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준시가 조회는 국세청에서 확인하세요


기준시가 조회를 어떻게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준시가 조회를 하시려고 하는데 잘 모르시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아마 자주 기준시가 조회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할 때 마다 헷갈리실 것 입니다. 저도 가끔씩 하는데 그 때마다 헷갈려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놓으려고 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기준시가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기준시가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준시가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기준시가 조회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이제 기준시가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조회 및 발급을 보시면 서브 메뉴에 기준시가 조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신 후 자신의 용도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아파트를 선택하셨다면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기준시가 조회를 하고 싶은 곳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준시가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이런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준시가 조회를 자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마 대부분은 1년에 몇번 안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저도 매번 할 때마다 헷갈려서 이런식으로 기준시가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통해 남겨놓으려고 글을 써봤습니다.

2. 결론

오늘 기준시가 조회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직접 따라해보신 분들은 기준시가 조회가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