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지도 검색 바로가기

카카오닙스 2019. 8. 20. 13:24

네이버지도 검색 바로가기


네이버지도 검색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등록해서 편리하게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도는 네이버지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네이버를 검색 또는 지도를 이용하기 위해 많이 사용한다는 뜻인데요. 물론 그 외에 쇼핑 등 여러가지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목차

  1. 네이버지도를 이용해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2. 네이버지도의 위성지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3. 네이버지도를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4.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어떻게 만드나요?
  5. 결론

1. 네이버지도를 이용해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네이버지도 검색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구글,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링크가 나올 것 입니다.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네이버지도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좌측 네비게이션 바를 보시면 검색, 길찾기, 버스, 지하철, 즐겨찾기, 테마지도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는 네이버지도 검색을 하려고 하니 길찾기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지도에서 길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박스가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가고자 하는 곳의 위치를 입력하신 후 길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지도가 검색을 해줄 것입니다. 중간에 경유지를 추가하고 싶으시면 경유지 추가 버튼을 누르시고 장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를 통해 검색을 해보시면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를 통해 갈 경우 얼마나 걸리고 길은 어떤식으로 가야하는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더라도 네이버지도는 알맞은 길을 검색을 통해 알아본 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2. 네이버지도의 위성지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네이버지도에는 검색을 통한 길찾기 서비스 외에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위성지도 서비스인데요. 네이버지도가 지원하는 위성지도 서비스란 여러분들이 하늘에서 지면을 내려봤을 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즉 위성에서 촬영한 지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네이버지도는 이미지로 되어 있다면 위성지도는 실제사진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1. 위성지도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지도를 통해 위성지도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지역을 네이버지도 검색을 통해 찾습니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보시면 일반 옆에 위성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분들이 검색을 통해 찾은 곳을 위성지도 형태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네이버지도를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이버지도는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지금까지 제가 설명한 방법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원하는 지역을 검색을 통해 찾으신 다음 길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은 총 두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PC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번째 방법은 네이버지도의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은 아무래도 어플을 사용해서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네이버지도 검색이 조금 더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어플을 이용할 때 더 편리합니다.

3-1. 네이버지도 어플 다운로드 받는 방법.

네이버지도 검색을 편리하게 하시려면 어플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다운로드를 받아야 할까요?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시면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마켓에 접속하신 후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네이버지도 검색을 어플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4.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어떻게 만드나요?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과 PC 모두 가능한 방법이지만 모바일의 경우 어플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PC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지도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크롬의 경우는 우측 상단 점3개가 찍혀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도구 더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크릭하시면 바탕화면에 네이버지도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만약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겠죠? 우리나라는 보통 윈도우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하니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만들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아까와 같이 마우스를 올려 놓으시면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윈도우창이 뜹니다. 거기에 네이버지도의 홈페이지 url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가능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만드셨다면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방법은 바탕화면에 생성된 네이버지도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했을 때 제대로 홈페이지로 이동하는지 보시면 됩니다. 만약 잘 작동한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작동이 잘 안된다면 위의 과정을 다시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5. 결론

오늘 네이버지도 검색과 여러가지 기능들 그리고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지도, 다음지도도 괜찮지만 네이버 지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지도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다 비슷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검색을 할 때 편리한 것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PC에서 지도를 많이 사용해서 네이버지도를 바로가기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상태고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