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다음메일 바로가기

카카오닙스 2019. 8. 21. 11:46

다음메일 바로가기


다음메일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과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메일은 예전에 비해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네이버 메일이나 구글 메일을 많이 사용하는 추센데요. 하지만 다음메일을 사용 하나 네이버나 구글을 사용하나 제공되는 기능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편리하고 익숙한 메일을 사용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걸 사용할지 고르셨다면 저처럼 바로가기를 등록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다음메일 바로가기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2. 다음메일은 어떤 기능들을 지원하나요?
  3. 결론

1. 다음메일 바로가기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다음메일 바로가기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등록을 하셔도 되고,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하신다면 바탕화면에서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과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할 경우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자주 사용되는 방법이고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크롬에서 다음메일에 접속해 바로가기를 만들고 여러가지 기능들을 확인 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1-1. 크롬에서 다음메일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다음메일을 크롬 브라우저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일단 바로가기를 만드시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포털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 구글,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다음메일을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검색 결과에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셔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메일에 접속하셨다면 이제 바로가기를 만들 차례입니다. 일단 우측상단에 점3개가 세로로 찍혀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아랫쪽을 보시면 도구 더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더 보기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좌측으로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탕화면에 다음메일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2.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다음메일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다음메일로 바로가기 할 수 있는 아이콘을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참 간단한데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시면 새로만들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 위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측면쪽으로 바로가기 만들기라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주소를 입력하라는 윈도우 창이 화면에 뜹니다. 해당 텍스트 박스에 다음메일의 홈페이지 url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바탕화면에 다음메일로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메일은 어떤 기능들을 지원하나요?

2-1. 다음메일은 읽고 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을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메일 시스템과 다르게 읽고 쓰는 것을 동시에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일은 글을 클릭하면 읽는 페이지로 넘어가서 단순히 읽을 수만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메일은 두가지 동시에 가능합니다.

2-2. 메일에 스킨을 입힐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에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보시면 카카오프렌즈 스킨을 여러분들이 선택해서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딱딱한 이미지보다 귀여운 스킨을 입혀놓고 사용하면 훨씬 애정이 가지 않을까요? 스마트폰의 스킨을 바꾸는 것처럼 다음메일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3. 외부메일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은 구글, 네이버, 야후 등 외부메일을 한번에 연결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즉 다음메일에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는 것처럼 다른 메일을 이용할 때도 검색이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해서 봐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을 한번에 연결해서 참조하실 수 있게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2-4. 다음메일의 보안이 강력해졌습니다.

다음메일은 데이터 암호화 전송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진 보안 능력을 통해 개인정보들을 지켜줍니다. 사실 어떤 기능보다 보안에 대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을 다음메일이 놓치지 않고 강화시켜준 점이 마음에 드네요.

3. 결론

오늘 다음메일 바로가기에 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메일을 요즘에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 이용하는 시스템으로써 이렇게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아마 다음메일을 지금까지 꾸준히 이용해오신 분들은 만족도가 더 높을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