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다음지도 바로가기

카카오닙스 2019. 8. 11. 11:41

다음지도 바로가기


다음지도의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통해 다음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글이나 네이버 지도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톡과의 연동이 가능해 다음이 더 편하더라고요. 친구들과 카톡으로 대화하다가 어디서 만날지 약속을 정하던가 어디가 맛있는다는 등의 이야기를 할 때 사용하기 아주 유용하거든요.

다음지도 바로가기

다음지도의 여러가지 기능들


1. 다음지도 길찾기

다음지도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유일 것 입니다. 내가 어딘가를 가고 싶은데 길을 모를 때 혹은 버스나 기차 혹은 자가용 등을 타고 어떤식으로 가야할지 모를 때 검색을 해봅니다. 다음지도에서는 목적지까지 바로가기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그 안에는 해당 목적지까지의 거리, 시간, 소비되는 기름의 양 등 여러가지 정보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다음지도에서는 여러분들이 버스를 탈경우 어디서 버스를 승차하여 어디서 하차를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환승을 할 경우 어떤 정류장에서 환승을 해야 하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기차나 시외버스 혹은 고속버스 등 여러가지 대중교통에 관한 정보도 전부 알려주기 때문에 다음지도를 이용안할 이유가 없겠죠?

2. 다음지도 스카이뷰

다음지도의 스카이뷰를 이용하면 지도를 위에서 봤을 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제가 서울시청 주변의 모습들이 궁금하다면 다음지도에서 서울시청이라고 바로가기를 검색하셔서 스카이뷰 모드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지도 같은 평면도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 모습을 촬영한 것과 같기 때문에 한 눈에 도시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토지나 건축에 관련된 일이나 관심있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일 것입니다.

3. 다음지도 로드뷰

다음지도를 이용할 때 길찾기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로드뷰라는 기능을 아주 많이 이용하는데요. 로드뷰는 여러분들이 다음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바로가기를 등록해놓고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이죠. 그만큼 실용성이 좋습니다.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다음지도의 로드뷰 기능은 여행계획을 세울 때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들어 부산으로 놀러가려고 합니다. 근데 여행지를 정했고 그 여행지의 모습을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블로그를 통해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조금 더 현실적이고 실제의 모습을 보고싶기 때문에 다음지도의 로드뷰 기능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꾸밈없이 현실적인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도대체 로드뷰는 무슨 원리일까요?

다음지도에서 제공하는 로드뷰는 실제로 다 촬영한 것입니다. 전국을 자동차가 돌아다니며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촬영 당일에 맞는 이미지만 볼 수 있습니다. 즉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하신 후 로드뷰를 보시면 촬영일자가 나옵니다. 만약 어제 찍은 영상이라면 어제의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몇달 전의 이미지면 그 당시의 모습만을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다음지도 지적도

다음지도에서 지적도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아마 많이 사용되는 기능은 아닐 것입니다. 일반사람들이 지적도에 대해 찾아볼 일은 별로 없으니까요. 부동산이나 건축 관련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리고 이 기능과 같이 사용되는 기능이 바로 거리계산 기능 입니다. 실제로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하신 후 지적도 및 평면도를 보며 지도에서의 실제 거리가 어떻게 되는지 계산하며 사용하거든요.

물론 다음지도를 이용하시는 일반인 분들도 거리계산 기능은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여수를 놀러가려고 여행계획을 세운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우리 숙소에서 해수욕장까지 바로가기할 경우 실제거리가 어느정도 되나 궁금하시면 거리계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몇m인지 거리와 걸어서 혹은 자전거 등을 타고 얼마나 걸리는지 전부 다 나오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인 것이죠.

5. 네이버 지도와 차이

다음지도를 이야기 하다보면 네이버 지도 이야기가 꼭 나옵니다. 물론 구글지도에 관해서도 같이 나옵니다. 아마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사실 서비스 하는 회사만 다른 것이지 기능은 다 비슷합니다. 그럼 어떤 것을 보고 사용여부를 정하면 될까요? 그건 자기가 사용할 때 편한 것을 고르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지도는 카카오톡와 연동이 잘 되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저는 다음지도가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게 상관없으신 분들은 네이버 지도나 구글 지도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PC에서도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생성해 놓고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해봤기 때문에 저에게 익숙하고 잘 맞기 때문에 PC에서 길찾기나 로드뷰 같은 것을 할 때도 다음의 지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기능적인 차이는 거의 없기 때문에 그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나 인터페이스 같은 것들을 보고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 다음지도의 여러가지 기능들과 네이버와 구글 지도와의 비교도 해봤습니다. 저는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다음지도를 바로가기 등록을 해서 사용합니다. 어떤 플랫폼의 지도를 사용하셔도 바로가기를 등록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카카오톡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저와 같이 다음을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카카오톡을 사용하신다면 다음지도를 이용하는게 가장 편하거든요. 검색자체가 다음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요. 그렇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기 때문에 PC에서도 저처럼 다음지도를 사용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아무튼 오늘 제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 다들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