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도로명주소검색 방법

카카오닙스 2019. 9. 19. 12:57

도로명주소검색 방법


도로명주소검색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도로명주소가 생기면서 주소를 검색 해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저도 저희집 주소를 찾을 때 항상 인터넷에서 도로명주소검색을 통해 알아봅니다. 시행된지 시간이 오래 됐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지번주소가 익숙하기 때문인데요. 저와 같이 도로명주소검색을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 분들은 쉽게 하실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어떻게 찾아보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도로명주소검색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도로명주소검색을 어덯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로명주소검색을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즉 요즘에는 어플이나 여러 웹사이트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검색 방법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제가 알려드리는게 정답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도로명주소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로명주소 검색을 위해 포털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하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포털에 들어가셨다면 검색창에 도로명주소검색을 입력해주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상단에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이라고 나올 것 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제가 말한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검색창에 도로명주소검색을 위해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지번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지번은 알지만 도로명주소를 몰라 검색을 하실테니까요.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도로명 주소와 지번 그리고 우편번호까지 모두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명주소 검색을 하시고 나면 우측에 있는 지도모양을 클릭했을 때 내가 검색한 곳의 지도를 함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옆에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영문주소와 함께 관할주민센터에 대한 정보와 전화번호도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2. 결론

오늘 도로명주소검색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만약 도로명주소를 모르신다면 제가 알려드린 검색 방법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요즘도 저처럼 지번주소만 알고 도로명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 것 입니다. 그러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