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목조주택건축비 총정리

카카오닙스 2019. 9. 28. 10:00

목조주택건축비 총정리


목조주택건축비가 얼마나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입니다. 아마 철근콘크리트형 주택은 비싸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저렴한 목조주택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부분의 건물은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평당 가격이 달라집니다. 목조주택건축비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는 자재가 어떻게 되는지 건물 구조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목조주택건축비가 전부 다를 것 입니다.

목차

  1. 목조주택건축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결론

1. 목조주택건축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조주택건축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도 이야기를 했듯이 목조주택건축비는 건물의 구조와 사용되는 자재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철근 콘크리트형 구조의 주택도 마찬가지인데요. 전부 내부에 들어가는 자재와 건물의 모양에 따라 건축비가 모두 다릅니다.

목조주택건축비를 계산하시려면 일단 내가 집을 어떻게 짓겠다라는게 머릿속으로 그려져야 합니다. 보통 보시면 내부에 단열재를 어떤것을 쓸건지 그리고 벽은 벽지를 붙일 것인지 만약 벽지를 붙인다면 실크나 합지 중에 어떤 것을 붙일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바닥 마감재도 마찬가지 입니다. 타일이나 마루 그리고 데코타일 등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할지에 대해 모두 생각을 해봐야 목조주택건축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목조주택건축비를 대략적으로 평당 얼마라고 말을 하긴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식으로 건물을 지을 것이고 마감은 어떤 마감재를 사용할 것인지 정확히 생각을 해야 목조주택건축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목조주택건축비를 고민하시기 전에 내가 어떤식으로 건물을 지을지에 대해 심도 깊은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물을 지어야 겠다라고 생각하고 바로 달려드는 것보다 어느정도 공부도 하고 생각을 정리한 후 알아보는게 다른 업자들과 말도 통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결론

오늘 목조주택건축비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기존에 평당 얼마다라는 계산 방법은 아무래도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내가 어떤식으로 건물을 지을 것인지 그리고 마감재를 어떤 것을 사용할지에 대해 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정하고 나면 목조주택건축비가 어느정도 나올 것인지 쉽게 계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목조주택건축비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건물을 지어본적이 없거나 경험이 별로 없는 분들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건물을 짓는다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알아보시고 공정에 대한 것도 한번 공부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 공사를 진행할 때 잘 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이 스기 때문입니다. 물론 책 한번 본다고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대화는 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목조주택건축비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