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민원24시 홈페이지

카카오닙스 2019. 7. 3. 12:50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등의 업무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시 대표번호는 1588-2188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다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정책뉴스나 정책자료에 관한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24시에서 할 수 있는 일

1. 전입신고

민원24시의 홈페이지에서는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전입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전입신고 신청 방법 및 신청서 그리고 구비서류 등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민원24에서는 수수료 없이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만약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전입신고 신청서 작성방법을 모르시겠으면 신청작성예시 버튼을 눌러서 작성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작성 하는 방법을 캡쳐해서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으니 민원24시에서 온라인으로 전입신고 하는 것에 대해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건축물대장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건축물대장을 발급 및 열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발급은 1건당 500원이고, 열람은 1건당 300원 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내에서 인터넷 발급 및 열람은 무료입니다. 구비서류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 내에 있는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건축물대장도 마찬가지로 민원24시 홈페이지에 어떻게 신청서 작성을 해야 되는지 신청작성예시가 있습니다. 아마 민원24시에서 온라인으로 서류 열람 및 발급 받는 것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이유가 어떤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그리고 어디서 발급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것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과 같이 민원24에서 건축물대장을 발급 혹은 열람을 할 때는 신청작성예시를 꼭 보시고 신청하시면 어렵지 않고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3.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본인일 경우 1통당 400원이고, 이해관계인 일경우 1통당 500원이고, 인터넷 발급은 무료발급 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신청서는 민원24시 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도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은 발급 받아 본적이 있는데 신세계 였습니다.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민원24라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와 관련된 서류를 뗄 수 있다는게 참 편리하고 신기했습니다.

4. 지방세 납세증명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간단하게 신청하기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민원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느낀점은 앞으로는 이러한 서류들을 모두 개인이 발급 받을 수 있게 바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미래로 가면 민원24시 같은 홈페이지가 아닌 알아서 얼굴인식이나 어떠한 하이테크한 기술로 서류 발급을 하지않고 사람을 판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5.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도 가능합니다. 처리기간은 1일 걸리며 수수료는 조례로 결정합니다. 신청자격은 당연히 누구나 가능하고요.

6. 병적증명서 발급

민원24시를 통해 병적증명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민원우편으로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구비서류는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병적증명서 관련 페이지를 보시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신청서 같은 경우는 작성예시가 상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7. 진료 받은 내용 보기

민원24시는 내가 진료받은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내가 병원에 가서 진료 받은 최근 내역 12개월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진료 받은 내용을 알려면 해당 병원에 가서 조회를 해야 되는데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제공하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

민원24시를 몰랐을 때는 직접 병원에 서류를 떼러 가야 했습니다. 지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서울에 있는 병원에 가는 경우 서류 떼러 갈려면 참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민원24시 홈페이지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아니 앞으로는 여기서 서류를 떼야겠네요. 진작에 알았다면 그런 고생 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8. 출입국 사실증명

민원24시에서 출입국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일반 사람들이 출입국 사실증명이라는 서류를 발급 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살아생전 이런 서류를 떼본적이 없거든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알고있으면 좋은 정보이기 때문에 공유해봅니다. 앞으로 출입국 사실증명이라는 서류가 필요하시면 민원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입국 사실증명 서류는 민원24시와 같이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고, 방문 및 민원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방문 및 민원우편을 통해 받으시려면 수수료 2천원이 필요하시고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을 하시면 무료로 이용가능하십니다.

9. 개인통관 고유부호

민원24시는 개인통관 고유부호에 관한 내용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해외에서 직구를 원하시는 분들일 것 같네요. 저도 예전에 직구를 할 때 한번 등록해본적이 있어서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 받을 때 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민원24시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스마트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식으로 절차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접수기관은 정보협력국 정보관리과이고, 연락처 같은 경우는 042-481-7878입니다. 문의처는 전자통관이며 연락처는 1544-1285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민원24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0. 자동차 등록원부등본

민원24시를 통해 자동차 등록원부등본도 발급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는 방법 그리고 우편으로 가능합니다. 수수료를 보시면 발급 받는 경우는 건당 300원, 열람은 건당 100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발급을 받을 경우는 무료입니다. 수수료도 무료이고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데 민원24시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부를 제 포스팅에 담지는 못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민원에 대해 최대한 담아 보았습니다. 이미 위에서 많이 이야기 했지만 직접 방문하지 않고, 수수료 또한 없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민원24시를 자주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앞으로 이런 일들이 생기면 직접 가지않고 인터넷으로 발급 및 열람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처음이 좀 어렵지 한두번 해보면서 시간 절약 및 비용절감도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