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먹으면 냄새와 기름이 사방으로 튀기 때문에 꺼려집니다. 이럴 때 제가 알려드리는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을 실천하시면 편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

1. 삼겹살 불판 선택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 중 첫번째는 불판 선택입니다. 즉 양면 후라이팬을 이용해 삼겹살 기름이 밖으로 나가지 않게 굽는 것입니다. 제일 간단하게 기름 튐을 방지하지만 삼겹살이 익는 것이 보이지 않고, 뒤집을 때마다 뚜껑을 열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종이호일 사용

종이호일로 삼겹살을 구워보세요. 삼겹살을 구우실 때 바닥에 종이호일을 깔고 굽게되면 기름이 훨씬 덜 튀게 됩니다. 종이호일이 기름을 흡수하는 원리로 인해 그런건데요. 만약 양면 불판이 없어서 일반 프라이팬에 굽게 된다면 꼭 종이호일을 깔고 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기계 사용


세번째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삼겹살을 에어프라이어로 굽게 되면 기름이 튀지 않고 알아서 구워줍니다. 단점은 불보다는 조금 오래 걸리지만 기름이 아래로 다 빠지기 때문에 단백하고 맛있습니다. 뒤집는 것도 타이머가 종료되면 뒤집고 다시 타이머 세팅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훨씬 편합니다. 밑반찬이나 다른 것들을 준비할 때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주시면 되겠죠?

삼겹살 기름 제거 방법

만약 삼겹살을 후라이팬에 구워 기름이 사방으로 튀었다면 어떻게 삼겹살 기름을 제거해야 할까요?

삼겹살 기름 제거 방법은 소주입니다. 소주를 분무기에 담아 뿌리면 기름떼가 한번에 제거 되니 굉장히 유용합니다. 실제로 삼겹살을 판매하는 가게에서도 소주로 기름 제거를 합니다.

삼겹살 기름 처리방법

삼겹살을 먹고나면 기름이 많이 생깁니다. 어떻게 삼겹살 기름처리를 해야 할까요? 하수구에 버리면 되나요? 절대 안됩니다. 환경오염의 원인이거든요.

삼겹살 기름 처리방법은 키친타월입니다. 키친타월로 기름을 흡수하여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주시면 됩니다.

오늘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과 삼겹살 기름 제거 방법 및 기름 처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맛있게 구워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