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여권 신청 발급기간 및 절차

카카오닙스 2019. 6. 20. 07:15


여권 신청 발급 기간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신청 기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여권 신청을 하면 발급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여권 신청 발급기간 및 절차

여권 신청 발급 기간은 약 4~5일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긴급으로 48시간 내에 발급 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여권 신청 절차의 경우는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및 발급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입니다. 여권 신청 기관은 전국 여행 사무 대행기관 및 재외 공관입니다.

여권을 신청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들이 있습니다. 여권 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신분증, 병역관계서류 등인데요. 병역 관계 서류 같은 경우는 나이에 따라 약간씩 다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여권 신청 및 발급을 받으려면 추가로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등이 있는데요. 이부분도 법정 대리인 또는 2촌 이내의 친족에 따라 구비서류가 조금씩 다릅니다.

현재 현역 및 대체의무 복무중인 분들은 여권을 신청하고 발급 받는데 있어 필요한 사항이 또 있습니다. 여권 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 신분증, 국외여행허가가 필요합니다.

여권 신청 긴급으로 받는 방법


가끔씩 긴급하게 여권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권을 신청하고 발급 받는 것을 48시간 안에 어떻게 할까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여권 신청 요건이 있습니다. 긴급한 이유로 출국해야 되는 경우, 출국이 임박했을 경우 등의 이유인데요. 자세한 사항은 신청요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신청 구비서류는 일반 여권 발급 받을 때보다 좀 더 많습니다. 항공권, 진단서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48시간 여권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이 불가능한 경우에 포함되는 경우 포기하지 마시고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권을 신청하기 전에 꼭 이부분 부터 확인하시는게 좋겠죠?

오늘 여권 신청 방법 및 발급기간 그리고 절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여권 발급 받는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