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 공유 설정 방법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프린터에 여러대의 컴퓨터를 연결하실 때 프린터 네트워크 공유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아마 처음 해보신 분들이나 몇번 해보신 분들도 보통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한번 프린터 네트워크를 연결 해놓으면 오랜기간 동안 다시 만질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오늘 제가 포스팅하는 내용인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결론

1.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일단 제어판에 들어가신 후 하드웨어 및 소리 아래에 있는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 두번째는 공유할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하시면 프린터 속성이라고 나오는데 그 곳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새로운 창이 나오면서 여러가지 탭이 보일 것 입니다. 여러 탭 중에서 공유라고 써져있는 탭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 세번째는 해당 프린터 네트워크를 공유하려면 공유 탭 아래에 있는 이 프린터 공유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 네번째는 다시 제어판으로 돌아가 네트워크 및 인터넷 아래 있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하신 후 고급 공유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검색 켜기와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 다섯번째로 해야할 것은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공유를 체크 해주고, 암보 보호 공유 켜기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2. 결론

오늘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과 공유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한 과정들을 이미지로 보여드렸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요즘에는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서로 공유하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알고 있어도 나중에 다시 프린터 네트워크를 연결하려면 다시 찾아봐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알고 있다면 더 빨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해본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은 몰라도 대략적인 방법은 알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를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대해 매번 찾아봅니다. 저도 프린터를 가끔 바꾸는데 새로 설치할 때마다 방법을 잊어먹어서 찾아봅니다. 하지만 이미 몇번 해봐서 그런지 금방 하게 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을 할 때마다 하는 방법에 대해 찾아봐야 하지만 그래도 이미 이전에 해봤기 때문에 금방 할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아무튼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제가 준비한 프린터 네트워크 연결방법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