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rd-net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hrd-net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히는 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hrd-net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구직자의 취업을 도와주고 있으며, 근로자의 경우는 기술개발을 할 수 있게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금전적인 지원도 해주고 있는 것이죠.

hrd-net 내일배움카드 혜택


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게되면 여러분들이 학원에서 교육을 받는 것에 대한 비용을 지원해 줍니다. 하지만 모든 학원의 교육비를 전부 지원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hrd-net에서 어떤 학원이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서 교육을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hrd-net에서 발급 받은 내일배움카드는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수강을 했을 경우 전액을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최대 95퍼센트까지 지원해 줍니다. 결론적으로 정리를 하자면 교육비 100만원짜리 학원을 다닙니다. hrd-net 내일배움카드 200만원 한도니까 전액지원이 아니라 최대 95%까지 지원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hrd-net 내일배움카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취업성공패키지라고 들어 보셨을 겁니다. 취업성공패키지를 참여하신 분들은 소득에 따라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눠집니다. 유형별로 여러분들에게 지원되는 내일배움카드 비용과 실제로 학원에 다닐때 적용되는 자기부담금의 비율이 달라집니다. hrd-net에 자세한 사항이 안내 되어 있습니다.

저도 hrd-net을 이용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고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hrd-net 홈페이지를 읽어보고 직접 고용노동부를 찾아가 상담을 받고나서 정확하게 이해가 갔습니다. 어차피 내일배움카드를 받으시려면 오프라인으로 직접 가셔야 합니다.

hrd-net을 통해 전화로 상담 받고 찾아가세요. 직접 고용노동부로 가셔도 좋지만 전화로 상담을 받고 가시면 어떤 것들을 가져오고, 오기 전에 뭘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만약 그냥 hrd-net 내일배움카드 받으러 가야지라고 생각하고 방문하시면 상담만 받고 아무런 소득없이 돌아오셔야 합니다. 미리 준비물과 가기전에 어떤 것들을 해야하는지 유선으로 상담을 받고 가시면 더 빠르게 내일배움카드 발급진행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가시기 전에 본인이 hrd-net 내일배움카드로 어떤 것들을 배우고 싶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rd-net 홈페이지에 가시면 지역별로 어떤 훈련과정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훈련이 있는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교육과 지원 받을 수 있는 교육이 다를 수 있거든요. 이부분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hrd-net 내일배움카드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hrd-net을 이용해서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기 전에 내일배움카드가 정확히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유선상담을 꼭 받아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