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오늘 제가 정리한 내용을 읽어보시면 lh주택공사의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모두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모두 들어가 있을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대출받기 어려운 시기에 알고계시면 도움이 되실테니 꼭 보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의 대상주택은 무엇인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주택은 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인 국민주택의 전세 또는 보증부월세주택일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인가구일 경우 60제곱미터 이하인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고, 다자녀의 경우도 입주 모집공고일을 기준으로 미성년자 자녀가 3명 이상일 때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원수가 5인 이상이라면 국민주택보다 큰 규모의 주택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단독, 다가구, 연립주택, 아파트, 오피스텔과 같은 곳에 주거를 하더라도 지원자격이 된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한도액은 얼마인가요?

전세자금 대출은 한도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대출이 같겠지만요. 국민주택 85m2 이하인 주택을 기준으로 수도권은 8500만원, 광역시급은 6500만원, 이 외의 지역은 5500만원까지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세보증금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은 임차인이 부담해야 됩니다.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2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절차

  1. LH주택도시공사에서 입주대상자에게 연락
  2. 부동산을 이용해 입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고른 뒤 LH에 신청
  3. 심사진행
  4. 임대인과 LH공사가 전세계약 체결한 후 LH와 입주자가 임대차 계약 체결
  5. 전입신고 후 LH로 주민등록등본 전달
  6. 잔금 지급과 입주를 순서로 진행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 임대절차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의 장점과 단점

장점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3

이자가 1~2%로 저렴합니다. 이게 아주 큰 장점입니다.

단점

lh주택공사 전세자금 대출4

대출 받기가 어렵습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그 집에 융자가 없거나 거의 없어야 가능하며 심사 또한 오래걸리기 때문에 임대인이 잘 안하려고 합니다.

결론

오늘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략적으로 어떤 시스템으로 이루워졌는지 아셨을 겁니다. 그리고 절차를 보시면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 이해가 가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꼭 좋은 집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